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숙명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이하 "학교" 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함께뮤(이하 "홈페이지"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학교와 회원의 권리,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학교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한 약관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전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 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거나 회원 탈퇴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과 일반적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리)
1. 학교 : 사업자 또는 학교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또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가상의 영업장과 실물매장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2. 회원 : 학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함으로써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학교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회원 1명당 아이디는 1개씩만 승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탈퇴전의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비밀번호(PW) : 비밀번호(PW):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관리자 : 홈페이지와 서비스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는 학교의 직원을 말합니다.
6. 해지 : 학교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 종류)
1.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2. 유료서비스나 연령제한 등이 적용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해당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3.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서는 회원이 결제 관련정보를 입력하고, 전송 버튼을 누르는 등의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해야 합니다. 기타 서비스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약관, 해당 서비스 페이지의 이용안내, 홈페이지 등에서 공지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가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되고, 학교가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되며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면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서비스 및 서비스의 부속 사이트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부속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학교에서 smp001.cafe24.com 도메인이 포함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사이트 2) 학교에서 서비스하는 사이트로서 smp001.cafe24.com 회원 아이디를 통하여 로그인 가능한 모든 서비스
3. 이용자가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와 동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학교는 회원이 제6조에 따라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학교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타인의 ID,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가입하거나 이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④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⑥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⑦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기 위해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⑧ 지적재산권 등 학교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⑨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⑩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학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⑪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다른 회원의 정보를 이용하려는 경우 ⑫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⑬ 이 약관을 포함하여 학교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하거나 불이행하는 경우
4. 이용신청이 승낙된 이후라도 학교가 3항에 따른 사실을 확인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 대한 이용신청을 거절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사안에 따라 법적 책임을 물을 수도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1. 학교는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과 이 약관의 이행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2. 학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배포하지 않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3. 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학교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기관 등 공공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② 통계,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회원을 특정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학교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일부 업무(상품 구입에 따른 결제업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문자메시지 전송 업무, 온라인 사용처 서비스 구입에 따른 결제 및 정산업무, 이벤트 경품 발송 업무 등)를 다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5. 학교는 부가 서비스 안내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제공 항목과 목적 등에 대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본인 확인을 거친 뒤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가입 또는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 중 변경된 내용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학교의 의무)
1. 서비스의 제공 ① 학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학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제8조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학교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단, 지체 없이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④ 서비스는 연중무휴로 제공됨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개선 작업 및 장비의 교체 등으로 일시 중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학교는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미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학교의 귀책사유가 아닌 불의의 사고인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원 권리의 보호 : 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법률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와 권리를 보호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부주의 또는 관리소홀로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학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학교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사전에 학교의 서면 동의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전에 학교의 서면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할 수 없고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범위)
회원은 가입 시 지정한 아이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가입 시 인증방법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내용을 해당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학교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학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또는 제7조에서 정한 사유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 우에는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알립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인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학교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학교는 제10조 제1항 4번에 따라 조치합니다.
3. 학교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1. 학교는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광고나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동의 하에 이메일, 전화, 핸드폰메시지(SMS, MM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학교는 관련 법규에 의한 변경사항이나 서비스 이용 시 중요한 사항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이메일, 전화, 핸드폰메시지(SMS, MM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 및 자료 등록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하거나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학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학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행위에 해당하거나 이용될 수 있는 내용일 경우 ④ 학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이나 학교에서 정한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학교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학교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지적재산권의 보호)
1. 학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학교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학교의 사전 승낙 없이 학교의 저작물을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배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학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교체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③ 국가비상사태의 발생이나 발생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④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 이 있는 경우 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학교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9조 (계약해지 등)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려는 경우에는 학교의 홈페이지에서 해지 및 탈퇴 신청을 합니다.
2. 회원이 3년 동안 학교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학교는 이용계약 해지 예정 일 30일전까지 해당내용을 회원에게 이메일 등으로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학교는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불이행하는 경우, 1주일의 기간 내에 이를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회원이 그 기간 내에 시정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4. 학교 또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최고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제7조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 ② 파산, 채무자회생절차를 신청하거나 그 결정이 있는 경우
5. 본 조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됨으로써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제한 및 해제)
1. 제19조 제3항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은 학교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중지 기간 중에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학교는 이용중지 조치를 해제합니다.
3. 탈퇴 회원의 경우 탈퇴일로부터 7일 동안 재가입이 제한되며, 몰에서의 구매이력이 있는 회원의 경우 탈퇴 후 주문취소 및 환불 등의 원활한 응대를 위해 우선 가탈퇴 처리가 되고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탈퇴 신청일로부터 30일 후에 탈퇴가 완료됩니다.
제6장 손해배상 / 면책조항 / 기타조항
제21조 (손해배상)
학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학교의 명백한 귀책사유가 증명되지 않는 한 해당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면책조항)
1. 학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학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관할법원)
이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법률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학교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부칙: 2018년 05월 05일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05월 05일부터 시행한다.